목 차
제1장 서론_1
1.1 개요_1
1.2 과업목표_1
1.3 과업범위 및 내용_1
제2장 침목의 밀착상태 평가를 위한 LSP 기법_3
2.1 개요_3
2.2 LSP 기법의 이론_3
2.3 LSP 기법을 위한 하드웨어 시스템_5
2.4 LSP 실험 수행과 자료해석을 위한 소프트웨어_8
2.5 고속철도 자갈궤도 침목에 대한 LSP 하드웨어 시스템의 적용_9
제3장 LSP 시험에 의한 침목의 밀착상태 정량화 평가_10
3.1 개요_10
3.2 침목의 밀착 상태 정량화 평가를 위한 LSP 시험_10
3.3 LSP 기법에 의한 현장시험의 요약_22
제4장 SASW 시험에 의한 자갈도상의 전단강성 평가_25
4.1 개요_25
4.2 자갈도상의 전단강성 평가_25
4.3 SASW 기법에 의한 현장시험의 요약_31
제5장 LSP, LWD, SASW 시험결과의 비교_33
5.1 개요_33
5.2 토공부에서의 측정 결과 비교_33
5.3 터널 구간에서의 측정 결과 비교_36
5.4 요약_39
제6장 침목 동적강성에서 자갈도상 전단강성을 추정하는 경험식_40
6.1 개요_40
6.2 침목 동적강성과 자갈도상 전단강성의 관계식_40
6.3 LSP 동적강성과 LWD 동적강성의 관계식_40
6.4 LWD 동적강성과 자갈도상 전단강성의 관계식_41
제7장 결론 및 요약_43
참고문헌_45